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ICE FUTURE 블록코딩 시험 응시 준비
    카테고리 없음 2024. 2. 8. 10:31

    AICE Future 

     

    1. AICE Future 개요
    초중생이 인공지능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블록 코딩 활용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KT가 개발한 블록 코딩 실습도구 ‘AI 코디니’를 통해 인공지능 작동 원리와 알고리즘의 원리를 이해하고, 음성인식, 음성합성, 영상인식, 지도학습, 비지도학습 등과 같은 인공지능 기술들을 클릭 기반으로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AICE Future 특징
    블록 코딩 실습 평가
    AI 개념, 윤리 등 이론 학습과 함께 AI 원리를 블록 코딩 기반으로 이해하고 구현하는 실습 평가 방식을 통해 실제 AI 활용 역량을 검증합니다. 특히, 초중생에게 친숙한 인공지능 비서, 음성/영상인식 등 AI 기능과 접목한 블록 코딩 실습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AI를 익힐 수 있습니다.  


     

    AICE 시험 

    크롬으로 접속합니다.  AICE 검색 후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합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AICE 시험 시험신청 클릭 후 마우스 스크롤을 내립니다.  [AICE Future 정기시험]_3급 온라인] 02.24(토) 오후14:00~14:50  30,000원 접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접수 확인서 출력방법

    AICE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시험신청현황에서 출력

    출력이 어려우시면 사진을 찍어둡니다. 

    Future 3급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블록코딩 기반으로 AI 핵심 작동원리 이해 및 구현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제범위는 인공지능 이론 인공지능의 개념과 역사 윤리 , 보안이며 AI블록코딩 기능 기초 알고리즘과 순차구조/ 음성인식, 음성합성 호출어와 인공지능 비서/변수 반복문, 조건문, 비교 연산 블록을 조건에 맞는 블록코딩 기능 활용을 통한 AI코딩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8문항 50분 60점 이상 합격

    자격유효기간 영구

     

    시험 응시 환경 환경 점검

    AICE 홈페이지 -> AICE 시험 -> 샘플문항 

    샘플 문항에서 본인이 신청한 시험 종류의 샘플 문항 화면이 제대로 팝업되는지 확인합니다. 팝업이 안될 경우 Chrome 브라우저의 팝업차단 해제 여부 확인 합니다. 팝업 및 리디렉션 허용으로 변경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