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꿈블책방 첫번째 글감
    일상 2022. 9. 1. 07:10

    꿈블책방 MKYU 북클

    꿈블러와 함께라면 더 멀리 갈 수 있다.

    글쓰기에 대한 갈증을 느끼고 있어 함께 책을 읽고 글을 쓰고 싶어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글쓰기에 더 비중이 있는 책읽는 모임입니다. 더 이상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가 되는 하루를 살고 싶고 함께 하는 힘을 얻고 싶어 꿈블책방을 기획했습니다. 514 챌린지로 바빠지기 전 OT를 진행하였고, 아름답게 반짝이는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소중하고 감사했습니다. 한 분 한 분 무엇이든 나서서 참여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은 시작이며 온라인을 넘어서 오프라인 <꿈블책방>을 만들어 아침부터 저녁까지 책만 읽고 싶네요. 월세 걱정만 없다면 말입니다. 매일 30일간 브런치 작가를 목표로 글쓰기를 시작하자고 말했는데요. 일단 9월의 목표는 <퇴근하며 한줄식 씁시다>를 읽으며 매일 글을 쓰기로 합니다. 여러분은 이미 블로그를 하고 계시니 문제없다고 생각합니다. 글은 514 챌린지를 하시면서 생각들을 쓰셔도 되고 부족하지만 제가 보내드리는 질문에 답을 주셔도 됩니다. 글은 브런치에 쓰시고 사진으로 인증 또는 블로그에 쓰셔도 됩니다. 함께 브런치 작가로 데뷔해 보아요. 

     

    <오늘의 글감>

    여러분은 충분히 글을 쓰실수 있습니다. 514 챌린지를 통해 생각을 거리가 많으니까요. 하지만 혹시나 514 챌린지도 하고 있지 않고 글 한 줄도 쓰기 어려우신 분을 위해 글감을 드립니다. 어떤 글감을 드릴지 어떤 질문을 할지 고민하다가 나를 들여다보는 질문들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이미 글을 쓰는 분은 안 하셔도 되고요. 글을 쓰기가 부담스러우신 분은 이 질문에 답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분량은 A4 반장 분량으로 브런치 저장 또는 블로그 발행 후 인증하시면 됩니다. 인증은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사진 또는 링크로 하겠습니다.

     

    내가 글을 쓰는 이유는 ?

    글은 내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 나를 알아가기 위해 다양한 목적으로 씁니다. 하지만 그 이유를 써보지 않고는 구체화기 어렵습니다. 내가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직접 글을 써주세요

    행복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나만의 기준으로 행복을 정의한다면요

     

    현재 내 인생은 행복한가요? 불행한가요?

    내 인생을 원하는 방향으로 설계하기위해서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야 합니다. 나를 알게 되면 목표가 저절로 세워집니다.  

     

    나의 긍정확언

    나는 오늘부터 글쓰는 인간이 될것이다

    나는 브런치 작가가 될것이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