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라클 Q&A 질문으로 내 인생 진단 하기
    일상 2022. 9. 8. 00:20

    MKYU The Miracle  Q&A

    오늘의 글감을 찾아서...

     

    타자기 앞에서 오늘도 뭘 써볼까 몇 시간을 멍하니 있어본 적이 있어요. 글이 한 줄도 안 써질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글감을 드려볼까 생각했습니다. 저처럼 한 줄도 글쓰기 어려운 날 이 질문에 답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자신의 페이스로 잘 쓰고 계신 선생님들은 지금처럼 514 챌린지의 생각. 또는 일상에서의 소재로 글을 쓰시면 됩니다. 이미 여러분은 작가이며 너무 잘하고 계십니다. 저만 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책 읽고 글 쓰는 모임에서 함께 달리고 있다 생각하니 하루하루 어떻게든 써지는 기적을 맞이합니다. 감사합니다

     

    글감을 찾다가 이 책을 발견하여 소개해 드리고 여기 질문들에 제가 답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또 포스팅을 해봅니다

    아주 혹시 글감 기다리는 선생님은 미라클 Q&A로 같이 해요. 저도 실은 책만 사고 안 했어요. 미라클 Q&A는 MKYU 교양필수 과목 중 성공습관 따라 하기 내용을 책으로 만든 겁니다.

     

     
    김미경
    직업
    전문강사
    소속
    김미경TV
    사이트
    유튜브,블로그,카카오스토리

    김미경의 나를 성장시키는 질문

    책에는 30년간 김미경을 키운 '나를 성장시키는 질문' 90가지가 담겨 있습니다. 제대로 질문하고 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답을 쓰며, 나를 성장시키고 내 안의 스승을 만나는 시간을 갖는 시간입니다. 

    저자 김미경 : MKYU 학장

    • 1강. 질문으로 내 인생 진단하는 법
    • 2강. 많아도 괜찮아! 코어 콘텐츠 정하기
    • 3강. 비전과 미션으로 인생 목표 세우기
    • 4강.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치트키 'WHY'

     

    1) 나만의 답을 찾아가는 글쓰기

    질문은 내가 어떤 사람인지 답하게 합니다. 질문을 통과하지 않은 목표는 힘이 없어요. 이 책에는 지난 30년간 김미경을 키운 '나를 성장시키는 질문'90가지가 담겨 있습니다. 제대로 질문하고 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답을 쓰며, 나를 성장시키고 내 안의 스승을 만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1. 현재 내 인생은 행복한가요? 불행한가요?

     

    2. 현재 내 인생에서 가장 불만스러운 것은 무엇인가요?

     

    3. 앞으로 1년간 가장 확실하게 바꾸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4. 앞으로 1년간 반드시 새롭게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5. 나만의 장점은?

     

    6. 나의 강점 중 사업으로 해도 될 만한 코어 콘텐츠가 있다면?

     

    7. 나는 다른 이들에게 어떤 사람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 같나요?

     

    8. 내가 세상을 살아가는 기본 철학과 신념은 무엇인가요?

     

    9. 나는 어떤 사람으로 살고 싶은지 적어보세요

     

    10. 나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싶은지 적어보세요

     

     

     

     

    2강 코어 콘텐츠 7가지

    내가 행복하기 위한 조건은 내가 만든다. 나의 주된 관심사와 목표 달성을 위해 나에게 꼭 필요한 분야를 찾아봅니다.

     

    1) 나만의 목표를 한 문장으로 적어보세요

     

    2)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을 짧은 에세이로 써보세요

     

    3) 나만의 목표를 30가지 작은 목표로 쪼개어 적어보세요

     

    4) 30가지 목표를 종목별로 묶어 7가지 코어로 정리하기

     

    미라클 Q&A로 인생의 기적의 기적을 만드는 성공습관 나를 알아가는 시간 살펴봤습니다. 나의 비전과 미션을 세우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내가 모르는걸 남이 알아줄 수가 없으니 일단 내가 나를 알아가는 글쓰기를 추천합니다.

     

    일단은 매일 쓰기

    글쓰기 습관

    하루 10분 일기

    일기가 에세이가 될 때까지

    일단 씁니다

Designed by Tistory.